티스토리 뷰

드라마 '커넥션' 2회에서는 의문의 사건들이 연이어 터지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장재경 형사가 마약 투약 의심을 받고, 친한 친구마저 의문의 죽음을 당하는 상황 속에서 진실을 파헤치려는 그의 노력이 돋보였죠. 미스터리 스릴러로서의 재미와 한 편의 영화 같은 완성도 높은 연출이 인상 깊었던 회차였습니다. 사건의 실마리를 하나씩 풀어나가는 장재경 형사의 활약은 다음 회차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네요.


커넥션 기본정보

장르 범죄, 수사, 스릴러, 느와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액션, 피카레스크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10:00 ~
방송 기간 2024년 5월 24일 ~ 2024년 7월 13일 (예정)
방송 횟수 16부작
기획 SBS, 스튜디오S
제작사 스튜디오S, 풍년전파상, 쏘울픽쳐스
채널 SBS TV
추가 채널 SBS Plus, SBS F!L
연출 김문교, 권다솜
극본 이현
제작진
기획  
제작 한정환, 이태곤, 조재연
촬영  
미술  
음악 김준석, 정세린 (무비클로저)
출연진 지성, 전미도, 권율, 김경남 外

 

 

 

커넥션 2회 줄거리 리뷰

커넥션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커넥션 2회

커넥션 2회는 장재경 형사가 마약 투약 의심을 받으며 시작됩니다. 장재경은 병원에서 깨어났을 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혈액 샘플이 채취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커넥션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커넥션 2회 줄거리

이를 이상하게 여긴 장재경은 그 혈액 샘플을 찾아 나섰지만, 오히려 그 과정에서 마약 투약 정황이 포착되었다는 동료 형사들의 의심을 받게 되었죠. 급기야 경찰들이 긴급 체포에 나서면서 장재경은 더욱 궁지에 몰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장재경은 "나는 마약수사대 형사"라며 결백을 강력히 주장했고, 이에 동료들도 일단 장재경의 말을 믿어 보기로 했습니다.

 

장재경은 자신에게 정확히 무슨 일이 있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정신을 차리기 직전의 행적을 쫓기 시작했습니다. 지하철 관제센터를 찾은 장재경은 새벽 시간대의 CCTV 영상을 꼼꼼히 살펴보았고, 결국 자신이 정체불명의 사나이들에게 실려 나가는 모습을 포착하게 되었죠. 영상 속 장재경은 완전히 의식을 잃은 상태였고, 그를 둘러싼 남자들의 행동은 상당히 의심스러워 보였습니다. 장재경은 이 단서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누가 이 모든 일의 배후에 있는지 밝히려는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커넥션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SBS 드라마 캡처

그러던 중, 장재경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비보가 찾아왔습니다. 바로 친한 친구이자 사업 파트너였던 박준서가 공사장에서 추락사했다는 것이었죠. 현장 상황은 자살로 볼 만한 정황이 있었지만, 장재경은 직감적으로 박준서의 죽음에 의문을 품었습니다. 사고사로 처리하려는 경찰들과 달리, 장재경은 끝까지 박준서의 시신에 대한 부검을 요구했죠. 왜냐하면 그는 박준서의 죽음 뒤에 박태진, 원종수 등 수상한 인물들이 연관되어 있다고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작 사건 관련자들은 모두 부검을 강력히 반대하면서, 장재경의 수사는 벽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커넥션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SBS 드라마 캡처

또 다른 의혹을 자아내는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박준서가 사망하기 바로 직전, 무려 50억 원에 달하는 거액의 생명보험에 가입했다는 것이었죠. 그런데 수익자로 지정된 곳은 다름 아닌 박준서 본인이 100% 지분을 보유한 페이퍼 컴퍼니였습니다. 이는 박준서가 자신의 죽음을 예견이라도 한 듯한 행동이었고, 동시에 그의 사망이 단순한 자살이 아닐 가능성을 시사하는 단서이기도 했습니다.

커넥션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SBS 드라마 캡처

이처럼 이번 2회는 장재경 형사를 둘러싼 미스터리한 사건들로 긴장감을 끌어올렸습니다. 마약투약 의혹, 정체불명의 납치, 친구의 의문의 죽음까지. 사건을 둘러싼 의문의 인물들과 거액의 생명보험금은 이야기에 깊이를 더했고, 시청자들로 하여금 과연 이 모든 사건의 실마리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냈죠.

커넥션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SBS 드라마 캡처

장재경은 과연 자신에 대한 모함을 벗어내고 결백을 입증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친구 박준서의 죽음 뒤에 감춰진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요? 모든 사건의 배후에는 누가 있는 걸까요? 장재경 형사는 이 모든 의문들에 맞서 싸우며 진실을 향해 나아가려 하지만, 진실이 밝혀질수록 사건의 골은 더욱 깊어만 가는 듯합니다.

커넥션 2회 줄거리 관련 사진커넥션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SBS 드라마 캡처

 

오늘 2회는 이처럼 미스터리 스릴러로서의 재미를 톡톡히 선사하며, 다음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습니다. 때로는 묵직한 추리극으로, 때로는 속도감 넘치는 액션으로, 때로는 인간 내면을 파고드는 심리 묘사로 장르적 쾌감을 선사한 것이죠. 그야말로 한 편의 영화 같은 풍성한 볼거리와 짜릿한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이제 장재경 형사의 고군분투는 어떤 국면으로 접어들까요? 다음 회차에서는 또 어떤 반전과 스릴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커넥션은 그 답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드라마 커넥션 2회 시청률 정보

회차
방영일 시청률 (%)
전국 수도권
2회 2024-05-25 6.1 7.0

 


 

드라마 커넥션 재방송 정보와 다시보기

커넥션 재방송 편성표 사진
드라마 재방송 편성표

위는 재방송 편성표 사진이고 아래는 다시보기로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도록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드라마 커넥션 2회 리뷰 작성자 한마디

커넥션 2회에서는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려는 장재경 형사의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둘러싼 마약 투약 의혹, 정체불명의 납치 사건, 친한 친구의 의문의 죽음 등 복잡하게 얽힌 사건들 속에서도 결코 좌절하지 않고 진실을 향해 나아가려 노력했죠. 어려움에 맞서 싸우고, 때로는 위험을 무릅쓰면서까지 사건의 실마리를 쫓는 장재경 형사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또한 이번 회차는 미스터리 스릴러로서의 재미를 톡톡히 선사했습니다. 다양한 사건들이 복잡하게 얽히면서 예측 불가능한 전개가 펼쳐졌고, 이는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기에 충분했죠. 뿐만 아니라 속도감 넘치는 액션과 인물들의 심리를 세밀하게 묘사하는 연출도 돋보였습니다.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쾌감을 선사한 것이죠.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 사건의 전모가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여전히 의문의 인물들이 사건을 둘러싸고 있고, 그들의 목적도 명확히 드러나지 않았죠. 하지만 이는 오히려 다음 회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과연 장재경 형사는 모든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낼 수 있을까요? 그 과정에서 어떤 위험과 맞닥뜨리게 될까요?

 

2회를 통해 이 드라마는 단순한 추리극을 넘어, 인간의 욕망과 굴곡진 운명을 묵직하게 그려내는 수작임을 입증했습니다. 배우들의 열연, 섬세한 연출,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이 만들어낸 시너지는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죠. 앞으로도 이 드라마가 어떤 이야기를 펼쳐낼지, 그리고 장재경 형사가 마주할 진실은 무엇일지 큰 기대가 됩니다. 명실상부 올해 최고의 미스터리 스릴러로 자리매김할 이 드라마의 향후 행보를 주목해 봐야 할 것 같네요.

 

댓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