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드라마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에 대한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보시고 볼지 말지의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이제 곧 방영 예정입니다. 벌써 다음주 금요일이면 이 드라마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차기작인 '우리, 집'이 종영하고 방영하는 것인 것만큼 2회라는 단편 드라마는 그 다음 방영할 드라마의 시계추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자, 계속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기본정보

장르 휴먼, 코미디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09:50
방송 기간 2024년 7월 5일 ~ 2024년 7월 6일
방송 횟수 2부작
기획 MBC
제작사 몽작소
채널 MBC
제작진
연출 김영재
극본 노예리
기획 강대선
제작 유병술
촬영  
미술  
음악  
출연 정상훈, 전혜빈, 이중옥 外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줄거리

어릴 적 여름방학이 끝나면 남자들의 적나라한 고래잡이 이야기가 시작된다.

 

엄마가 돈가스 먹자고 해서 나갔다가 변(?)을 당했다는 웃픈 이야기.

성인이 된 후엔 언제 묶을지 그 시기를 고민한다.

 

스스로 원해서 하기보단 주변 가족들의 강요로 시작된다.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들도 예외는 아니다.

이들 모두 자기결정권이 없다.

 

억울(?)할 것 같은 그들의 진짜 속마음은 어떨까?

여자들의 출산 후기만큼이나 리얼한 남자들의 이야기.

 

그리고 이들을 둘러싼 마을사람들의 끈끈한 우정과 사랑을 담은

하이퍼리얼리즘 휴먼 코미디를 시작해 보려 한다.


 

돌풍 등장인물 소개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인물관계도 사진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인물관계도

위 사진은 이 드라마의 인물관계도 사진임으로 등장인물에 대한 사진을 하나 둘 볼 수 있는 면목이 있습니다.

아래는 출연진들을 소개할 테니 참고해서 드라마를 볼 지 안 볼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드라마가 단편으로 제작된 것도 있고 해서 재미로만 봐주셔도 될 것 같긴 합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정자왕 사진
정자왕 (배우: 정상훈)

정자왕 (배우: 정상훈)

정자왕은 옹화마을의 이장으로,

그의 위트 있고 오지랖 넓은 성격으로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그는 이장직을 오랫동안 연임하며 마을 일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특히 그의 정력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데,

이는 사대독자로 태어나 귀하게 자란 배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결혼 후 바로 아들 셋을 낳은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죠.

그러나 그의 소원은 딸을 갖는 것입니다.

 

네 번째 아이 역시 아들이라는 소식에 실망하지만,

겉으로는 티를 내지 않습니다. 현재 그는 두 가지 큰 고민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나는 아내 신애의 정관수술 제안이고,

다른 하나는 오랜 친구인 덕삼이 이장 자리에 도전장을 내민 것입니다.

이 상황들은 그의 자존심과 깊은 관련이 있어 그를 곤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임신애 사진
임신애 (배우: 전혜빈)

임신애 (배우: 전혜빈)

임신애는 정자왕의 아내로,

결혼 이후 줄곧 현모양처로 살아왔습니다.

그녀는 매일 아침 남편을 위해 따뜻한 국을 준비하는 등 가정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그러나 세 명의 활발한 아들을 키우는 것만으로도

벅찬 상황에서 네 번째 아이를 임신하게 되면서 한계에 도달합니다.

 

더구나 이번에도 아들이라는 소식에 더 이상은 안 된다고 결심하게 됩니다.

이에 남편에게 정관수술을 제안하며 변화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는 그녀가 처음으로 자신의 의견을 강하게 피력하는 순간으로,

부부 관계의 새로운 국면을 예고합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덕삼 사진
덕삼 (배우: 이중옥)

덕삼 (배우: 이중옥)

덕삼은 정자왕의 오랜 친구이자 라이벌입니다.

그는 입이 가볍고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성격으로,

마을의 소문을 전파하는 역할을 합니다.

 

어릴 적부터 항상 정자왕의 그늘에 가려 2인자로 살아왔지만,

딸 아름의 탄생으로 처음으로 정자왕을 부러워하게 만듭니다.

 

현재 그는 이장 선거에 도전하며 정자왕과 본격적인 경쟁 관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의 오랜 꿈이었던 '1인자'가 되고자 하는 열망의 표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춘심 사진
춘심 (배우: 김영옥)

춘심 (배우: 김영옥)

춘심은 옹화마을의 가장 큰 어른이자 모두의 어머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아들을 사고로 잃은 후 손자 복철과 개 백구를 키우고 있습니다.

 

특히 백구는 그녀에게 또 다른 가족과 같은 존재입니다.

현재 그녀는 백구의 중성화 수술 문제로 마을 사람들과 갈등 중입니다.

 

"말 못하는 짐승에게 그러면 천벌받는다"는 그녀의 말은

그녀의 따뜻한 마음과 동시에 고집스러운 면도 보여줍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복철 사진
복철 (배우: 조단)

복철 (배우: 조단)

복철은 춘심의 9살 손자로,

어린 나이에 부모를 잃고 할머니와 백구와 함께 자랐습니다.

 

그에게 가족은 할머니와 백구뿐입니다.

현재 그는 백구의 중성화 수술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의 순수한 마음과 동시에 가족을 지키려는 강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백구 사진
백구 (배우: 라이)

백구 (배우: 라이)

백구는 옹화마을의 카사노바 개로,

마을의 모든 암컷 개들과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마을에 중성화 수술 논란이 일어나게 되었고,

이는 드라마의 주요 갈등 요소 중 하나가 됩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일호 사진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이호 사진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세호 사진
일호, 이호, 세호 (배우: 안석현, 조윤우, 류성환)

일호, 이호, 세호 (배우: 안석현, 조윤우, 류성환)

이들은 정자왕과 임신애의 세 아들로,

각각 다른 성격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호는 장남으로 집안 대소사와 관련된 건의를 잘하며,

이호는 중간 자녀로서의 불만이 많고,

세호는 막내지만 셈과 눈치가 빠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아름 사진
아름 (배우: 이아린)

아름 (배우: 이아린)

아름은 덕삼의 딸로,

똑똑하고 예쁜 성격으로 아버지의 자랑거리입니다.

 

그녀의 존재는 덕삼에게 큰 기쁨이면서 동시에

정자왕을 부러워하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동철네 사진
동철네 (배우: 김미화)

동철네 (배우: 김미화)

동철네는 마을의 분위기메이커이자 수다쟁이로,

강한 자기주장과 리더십을 가졌습니다.

 

그녀는 매일 마을회관에 상주하면서 수다판을 벌이지만,

남편의 바람기 문제로 예민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겉으로는 강해 보이지만 내면에는 여린 구석이 있는 복합적인 캐릭터입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정자 사진
정자 (배우: 박경혜)

정자 (배우: 박경혜)

정자는 마을에서 가장 젊은 주민으로,

곧 40세가 되지만 여전히 마을 사람들의 귀여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솔직한 성격으로 신애를 따르며 그녀의 아이들을 돌보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에는 마을 특산품인 마의 판매 부진으로 걱정이 많은 상황입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미숙 사진
미숙 (배우: 김수진)

미숙 (배우: 김수진)

미숙은 서울에서 옹화마을로 이주해 온 주민입니다.

난임으로 아이를 가지지 못해 강아지 샤론이를 자식처럼 여기고 있습니다.

 

처음엔 다른 사람의 아이는 절대 키울 수 없다고 선언했지만,

이장네 아이들을 돌보면서 점차 아이에 대한 생각이 변화하게 됩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현철 사진
현철 (배우: 이지훈)

현철 (배우: 이지훈)

현철은 미숙의 남편이자 비뇨기과 의사입니다.

그는 감정 변화가 크지 않은 차분한 성격이지만,

마을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중동' 모임을 통해 이장,

덕삼과 친해지면서 마을 생활에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이러한 다양한 캐릭터들의 복잡한 관계와 갈등,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나는 정(情)을 통해

한국적인 농촌 공동체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특히 정자왕 가족을 중심으로 한 가족 관계,

이장직을 둘러싼 친구 간의 경쟁,

그리고 백구의 중성화 수술 문제 등 다양한 갈등 요소들이

드라마의 주요 서사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들의 출처는 아래 버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마무리

자 오늘은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라는 드라마를 리뷰해 보았습니다.

이번 드라마는 이제 곧 금요일날 방영 예정일인 드라마인데

이번 드라마에서는 등장인물에 사진들을 다 포함시켰습니다.

돌풍에서는 사진 넣다가 귀찮아서 말았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그냥 다 넣고 싶은 마음에 생겨서 걍 다 넣었습니다.

 

자 오늘은 이걸로 마치겠습니다.

 

댓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