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리뷰를 통해 드라마가 극적인 전환점을 맞이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세자의 생환과 귀환, 숨 가쁘게 펼쳐지는 사건들로 인해 시청자들은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세자와 대비, 최상록의 신경전은 절정으로 치닫고 있으며, 드라마는 권력과 음모가 난무하는 치열한 정치판으로 변모했습니다. 다음 회에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더욱 커졌습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기본정보

장르 가상역사극, 로맨틱 코미디
방송 시간 토요일, 일요일 / 오후 09:40 ~
방송 기간 2024년 4월 13일 ~ 2024년 6월 16일
방송 횟수 20부작
기획 MBN
제작사 스튜디오 지담, 초록뱀미디어, ㈜슈퍼북
채널 MBN
연출 김진만
극본 김지수, 박철
출연진 수호, 홍예지, 명세빈, 김주헌, 김민규 外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리뷰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관련 사진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세자가 사라졌다 11회에서는 충격적인 사건들이 연이어 펼쳐집니다. 최상록은 주상 전하에게 약물을 몰래 주입하고, 이 모습을 지켜본 딸 명윤은 큰 충격과 슬픔에 빠집니다. 한편, 대비마마는 명윤을 따뜻하게 맞이하며 세자빈의 혼례식 준비를 도와주겠다고 말씀하십니다. 대비마마는 중전과 대군 모두 선한 사람이니 염려 말고 아버지의 뜻을 받아들이고 믿어보라고 조언하십니다.

 

드디어 세자 책봉식과 혼례식이 성대하게 거행되려는 순간, 세자 이건이 갑작스럽게 등장하여 옥새를 높이 들고 자신이 살아있음을 알립니다. 그는 대비 앞에 있는 옥새를 팽개치며 이 모든 것이 가짜라고 주장하고, 놀란 신하들 사이에서도 당당히 자신의 입장을 밝힙니다. 이에 한성판윤 윤정대가 세자 이건을 향해 반발하지만, 대군은 형님의 말씀을 기다리라고 명합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관련 사진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세자 이건은 죄인을 들이라 명하고, 죽었다고 알려졌던 기미 상궁이 나타나자 신하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문영 대감은 기미 상궁이 살아 있다는 것은 세자가 누명을 쓰셨다는 명백한 증거라며, 국청을 열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합니다. 그러나 대비마마의 갑작스러운 혼절로 인해 논란이 일단락됩니다.

 

세자 이건은 중전마마와 대군을 만나 오랜만에 감격적인 재회를 하고, 아바마마의 용안을 뵙고 인사를 올립니다. 이후 세자는 아버지를 독살하려던 대역 죄인을 밝혀내기 위해 기미 상궁에 대한 국청을 열겠다는 강한 결의를 보입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관련 사진
MBN 드라마 방송 캡처

대비와 최상록은 기미 상궁 국청에 맞서 대응 방안을 모색하지만 쉽사리 해결책을 찾지 못합니다. 좌의정 윤이겸은 대군에게 세자 이건의 저의를 의심하라고 부추기지만, 대군은 형님을 믿는다며 자리를 떠납니다.

 

세자 이건과 대군은 대비전에 들어가 아바마마를 독살하려던 음모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기미 상궁 국청을 열겠다고 선언합니다. 이에 대비와 최상록은 결전의 의지를 다지며 맞서려 합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관련 사진
MBN 드라마 방송 캡처

문영 대감을 비롯한 대신들은 중궁전과 좌의정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세자 이건은 그들이 대비의 계략에 속은 것일 뿐이니 죄를 물어선 안 된다며 좌의정을 파직하는 것으로 사건을 매듭짓겠다고 말합니다. 문영 대감은 대비를 궁지에 몰면 왕권이 흔들릴 수 있다고 경고하며 신중할 것을 당부합니다.

 

한편, 최상록은 세자에게 주상 전하의 쾌차를 바란다면 기미 상궁 일을 덮어달라고 청하지만, 문영 대감은 최상록에게 주상 전하의 목숨을 담보로 세자를 겁박하는 것은 큰 착각이라며, 만약 주상 전하가 승하하시면 그 대가를 반드시 치러야 할 것이라고 엄중히 경고합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관련 사진
MBN 드라마 방송 캡처

2부에서는 최상록이 대비를 궁 밖으로 빼내기 위해 김상궁의 도움을 청하고, 딸 명윤을 볼모로 삼아 대군에게 협조를 구합니다. 이 사실을 안 세자 이건은 명윤에게 닥칠 위험을 우려하여 어서 궐을 빠져나가라고 간곡히 말합니다.

 

결국 대비와 최상록이 궁을 빠져나갔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이에 세자 이건은 즉시 대비전으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대비는 자신이 아직 이 나라의 대비이니 예를 지키라고 엄숙히 선언하며, 세자와 대비의 팽팽한 긴장감 속에 11회가 마무리됩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관련 사진
MBN 드라마 방송 캡처

 

이번 회차는 그동안의 사건들이 첨예하게 대립하며 절정으로 치닫는 양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주상 전하의 병환과 세자 이건의 생환, 기미 상궁의 국청을 둘러싼 진실 공방, 그리고 대비와 최상록의 도주까지 긴박하게 전개되며 시청자들을 숨 막히게 하였습니다. 과연 다음 회에서는 어떤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펼쳐질지, 세자 이건과 대비의 대결은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궁금증과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이는 흥미진진한 전개였습니다.


 

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시청률 정보

회차 방영일 전국 수도권
11회 1부 2024-05-18 3.1 2.7
2부 3.8 3.3

 


 

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재방송 정보 다시보기

드라마 재방송 편성표 사진
드라마 재방송 편성표

위는 재방송 편성표 사진이고 아래는 다시보기로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도록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리뷰 작성자 한마디

세자가 사라졌다 11회 줄거리 리뷰를 통해 이 드라마가 또 한 번의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갈등과 반목이 폭발하며, 모든 사건이 극적으로 치닫는 양상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세자의 생환과 귀환, 기미 상궁의 등장, 주상 전하의 병세 등 숨 가쁘게 전개되는 사건들은 시청자들을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했습니다. 특히 세자와 대비, 최상록 간의 신경전과 대립은 드라마의 절정을 향해 치닫는 양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밝혀지고 진실이 드러날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세자는 아버지를 독살하려던 범인을 찾아내고, 그동안 자신을 음해하고 모함했던 세력에 맞서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반면 위기에 몰린 대비와 최상록은 궁을 빠져나가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1회를 통해 이 드라마는 단순한 궁중 로맨스를 넘어, 권력과 음모가 난무하는 치열한 정치 싸움의 장으로 승화되었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더욱 커지는 동시에, 등장인물들의 운명이 어떻게 결정될지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전개였습니다.

 

다음 회에서는 과연 세자와 대비의 대결이 어떤 결말로 이어질지, 그리고 혼란에 빠진 조선 왕실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주목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끝까지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과 몰입도를 선사할 이 드라마의 마지막이 기다려집니다.

 

댓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